네트워크 그래프에 대해서

neccrow
Neccrow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8년 3월 28일 (수) 17:16 판 (네트워크 그래프가 필요한 목적은?)

이동: 둘러보기, 검색

네트워크 그래프가 무엇인가

네트워크 그래프란?

인문학에서 글(텍스트)을 설명할 때 등장하는 다양한 의미를 노드링크 관계어로 시각화 하여 인터넷 상에서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네트워크 그래프가 필요한 목적은?

지식의 베이스가 종이에서 디지털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

현대에서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은 책을 통한 종이를 베이스로 하거나, 종이를 웹페이지로 옮긴 디지털 환경 이렇게 두 곳으로 나누어진다. 그리고 현재의 지식 소스 환경은 종이에서 디지털로 지속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오늘날의 이런 상황 속에서 현재 세대(世代)의 사람들은 3가지 분류로 나누어지는데, 첫 번째 분류는 종이에 익숙하나 디지털 환경으로 옮겨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디지털 에디터를 사용하는 사람들, 두 번째 분류는 종이와 디지털 환경을 동시에 접하여 양쪽 생활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된 사람들, 마지막 분류자들은 종이는 전혀 모르고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사람들이다.

네트워크 그래프가 필요성은 이른바 마지막 분류 및 두 번째 분류자에 해당 된다고 볼 수 있겠다. 대부분 디지털 환경에서도 종이 베이스의 긴 글의 문장을 뭉텅이로 복사하여 인터넷 문서로 양산을 하는데, 그럴 경우 디지털에 익숙하거나 종이와 디지털을 동시에 접한 사람들은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다.

네트워크 그래프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