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영화

DH 교육용 위키
Ku이서희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6월 7일 (화) 20:25 판

(비교) ← 이전 판 | 최신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검색

Movie image01.jpg


줄거리

위대한 사랑의 약속  
17살의 설레임 24살의 아픈 기억그리고 마지막까지도 그녀와의 약속을 지키고 싶습니다!
17살 내 전부를 흔들어 버린 그녀. 노아는 카니발에서 활달하고 천진난만한 앨리의 웃음을 보고 첫눈에 반한다. 두 사람은 빠른 속도로 서로에게 빠져들고 전부를 주어도 아깝지 않은 사랑을 한다. 그러나 신분 차이로 인한 집안의 반대로 
두 사람은 이별을 하게 되고, 갑자기 일어난 전쟁은 더욱 확실하게 두 사람간의 연결고리를 끊어버렸다. 그렇게 7년이란 시간은 지나간다.
24살이 되어서도 그녀는 여전히 나의 전부였고 우연히 신문에서 노아의 소식을 접한 앨리는 그를 찾아 나선다. 오랜 시간이 지났어도 잊을 수 없었던 두 사람은 다시 만났지만, 서로가 처한 현실에 더 가슴 아프다. 앨리에게는 약혼자가 있었고, 
잊을 수 없는 첫사랑과 현실 앞에서 그녀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나의 마지막 순간까지도 그녀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앨리는 큰 병을 앓으면서 점점 모든 기억을 잃어간다. 그녀가 세상의 전부였던 노아는 두 사람의 추억이 담긴 일기장을 남겨둔다. 그녀만을 지키겠다는 약속을 위해.

감독 & 평점

닉 카사베츠(Nick Cassavetes) / 평점 9.01

배우


명대사

"난 비록 죽으면 쉽게 잊혀질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영혼을 바쳐 평생 한 여자를 사랑했으니 내인생은 성공한 인생입니다" - 듀크

최고의 사랑은 영혼을 일깨우고 더 많이 소망하게 되고 가슴에 열정을, 마음엔 평화를 주지. 난 네게서 그걸 얻었고 너에게 영원히 주고 싶었어. -노아의 오래 전 편지에서.


ost

  • Lifehouse - Blind (노트북OST)

감상평

온 마음을 다해 사랑했고, 또 사랑받았다면, 그보다 성공한 인생이 있을까요?

포토

각주


출처

[1]Movie image05.jpg


줄거리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순 있으리..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거웠던 밤은 더욱 뜨겁게 리플레이!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어떠한 순간을 다시 살게 된다면, 과연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감독 & 평점

리차드 커티스(Richard Curtis) / 평점 9.19

배우


명대사

"인생은 모두가 함께 하는 여행이다. 매일매일 사는동안...우리가 할수 있는건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것이다" - 팀
"아무리 시간 여행을 한다 해도 누군가 날 사랑하게 할 수는 없다는 걸" - 팀

ost

  • How Long Will I Love You - Ellie Goulding(어바웃타임OST)

감상평

여자들이 어떤 남자를 좋아하는지 아주 잘 아는 영화.

포토

각주


출처

[2]Movie image10.jpg


줄거리

“우연은 우주의 이치다!”
자신의 인생을 바꿔줄 운명적 사랑을 기다리는 순수 청년 ‘톰’, 
어느 날 회사에 새로운 비서로 나타난 ‘썸머’를 처음 보는 순간 대책 없이 사랑에 빠져든다. 

“나는 진지하고 싶지 않아!”
구속 받기 싫어하고 혼자만의 삶을 즐기는 자유로운 여자 ‘썸머’,
누군가의 여자이기를 거부하는 ‘썸머’는 ‘톰’과 친구도, 애인도 아닌 애매한 관계를 이어간다.

“저기… 우리는 무슨 관계야?”
‘썸머’를 평생 함께 할 천생연분이라 확신하는 ‘톰’. 
하지만 어딘지 어긋나고 삐걱대는 두 사람
이제 둘 관계의 변화를 위한 선택이 필요한 순간이 다가오는데…

감독 & 평점

마크 웹(Marc Webb) / 평점 7.86


배우


명대사

" 오빠가 섬머를 특별한 사람으로 여기는 건 알겠는데 난 아니라고 봐. 지금은 그냥 좋은 점만 기억하고 있는 거야. 다음번에 다시 생각해보면 오빠도 알게 될 거야." - 레이첼 핸슨 
" My name is autumn" - 어텀(가을)

ost

  • Here Comes Your Man - Meaghan Smith (500일의 썸머OST)
  • Sweet Disposition - The Temper Trap (500일의 썸머OST)
  • Please, Please, Please, Let Me Get What I Want - The Smiths (500일의 썸머OST)

감상평

사랑은 꼭 그 사람일 필요가 없는 우연을 반드시 그 사람이어야만 하는 운명으로 바꾸는 것. - 이동진평론가

포토

각주


출처

[3]Movie image11.jpg


줄거리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는 다른 사람들의 편지를 대신 써주는 대필 작가로, 아내(루니 마라)와 별거 중이다. 타인의 마음을 전해주는 일을 하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너무 외롭고 공허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인공 지능 운영체제인 ‘사만다’(스칼렛 요한슨)를 만나게 된다. 자신의 말에 귀 기울이고, 이해해주는 ‘사만다’로 인해 조금씩 행복을 되찾기 시작한 ‘테오도르’는 점점 그녀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감독 & 평점

스파이크 존즈(Spike Jonze) / 평점 9.01

배우


명대사

" 그냥 네가 알아줬으면해. 내맘속에는 네가 한조각있고 난 그게 너무 고마워,,,네가 어떤 사람이 되건. 네가 세상 어디에 있건 사랑을 보낼께. 난 언제까지나 네 친구야." - 테오도르
"I'm lying on the moon My dear, I'll be there soon It's a quiet starry place Time's we're swallowed up"- 사만다 목소리

ost

  • The Moon Song(film ver.) - Scarlett Johansson (영화 HER OST)

감상평

대상(Her)이 주체(She)가 되는 순간에 찾아오는 어른의 사랑.  - 이동진평론가

포토

각주


출처

[4]Movie image12.jpg


줄거리

이별을 준비하는 마지막에 나타난 짜증나는 여자 
내 평생 최고의 6개월을 선물했다 
 
6년 동안이나 일하던 카페가 문을 닫는 바람에 백수가 된 루이자(에밀리아 클라크)는 새 직장을 찾던 중 촉망 받던 젊은 사업가였던 전신마비 환자 윌(샘 클라플린)의 6개월 임시 간병인이 된다. 
루이자의 우스꽝스러운 옷, 썰렁한 농담들, 속마음을 그대로 드러내는 얼굴 표정이 신경 쓰이는 윌. 말만 하면 멍청이 보듯 두 살짜리처럼 취급하고 개망나니처럼 구는 윌이 치사하기만 한 루이자. 
그렇게 둘은 서로의 인생을 향해 차츰 걸어 들어가는데...

감독 & 평점

테아 사록 (Thea SHARROCK ) / 평점 9.00

배우


명대사

" I will answer injustice with justice." - 루이자
" It's not enough.." -윌

ost

  • Not today - Imagine Dragons (미비포유OST)


감상평

사랑한다는 것, 살아간다는 것.

포토

각주


출처

[5]Movie image13.jpg


줄거리

첫눈에 반한 사랑, 숨겨진 유혹
런던의 도심 한복판, 출근길의 댄은 신문사에서 부고 기사를 쓰지만 소설가가 되는 게 꿈인 잘생긴 낭만 청년. 인파 속에 유달리 눈에 띄는 한 여성을 발견하고 강한 이끌림을 느끼는데… 
서로를 응시하며 횡단보도에 마주선 그들, 그러나 그녀는 달려오던 택시에 치여 쓰러지고 얼떨결에 보호자가 된 댄, ‘첫눈에 반한 사랑’의 운명을 예감한다.
그녀는 뉴욕 출신의 스트립댄서 앨리스(나탈리 포트만), 그녀와 동거를 시작한 댄은 그녀의 인생을 소재로 글을 써서 소설가로 데뷔한다. 그러나 책 표지 사진을 찍기 위해 만난 사진 작가 안나(줄리아 로버츠 분)와 첫눈에 반하고 만다.
또 다른 강렬한 사랑의 시작, 다시 올 수 없을 것 같았던 순간의 느낌이 댄은 물론, 안나, 앨리스 모두를 혼란에 빠지게 하는데…

감독 & 평점

마이크 니콜스(Mike Nichols) / 평점 8.19

배우



명대사

"Hello Stranger" - 앨리스
"사랑이 어디있는데? 볼 수도 만질 수도 없어! 들을 수도 없어! 물론 말은 들리지만..너의 쉽게 뱉는 말로는" - 앨리스
"숙명처럼 말하네. 사랑은 순간의 선택이야. 거부할 수도 있는 거라고" - 앨리스

ost

  • The Blower's Daughter - Damien Rice (클로저OST)


감상평

I can't take my eyes off you"
난 당신에게서 눈을 뗄 수 없었는데, 정작 당신의 눈 속은 들여다보지 않았었군요.

포토

각주


출처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