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의 왕자

DH 교육용 위키
Ku조은아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6월 12일 (일) 00:51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테니스의 왕자.jpeg

소개

주간 소년 점프〉(슈우에이샤 刊)에서 1998년 41호 파일럿판 게재를 시작으로 1999년 32호부터 연재를 개시하였으며 2008년 14호의 종료까지 약 9년간에 걸쳐서 연재되었다. 그리고, 이후 2009년 3월부터 후속 시리즈인 《신 테니스의 왕자》가 〈점프 스퀘어〉에서 연재되기 시작하였다. 약칭은 ‘테니프리’(テニプリ) 이며, 단행본은 전 42권이며 공식 팬북은 10.5권, 20.5권, 40.5권, 일러스트집은 30.5권이다.

주인공을 시작으로 등장 인물의 상당수가 천재적으로 그려져 일반적인 등장 인물과의 격차가 심해 결과적으로 노력과 우정으로 승리를 이루어낸다는 종래의 ‘스포츠 근성’과는 다르지만 노력이나 부원끼리의 협조나 협력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또, 다른 작품도 존재하는 요소이지만 특히 이 작품은 중학생의 테니스 기술들로서는 너무 황당한 필살기나 과장된 표현들이 많아, 단행본 최종권의 초판 띠에서는 ‘스포츠 만화의 혁명작’이라고 묘사했다.

줄거리

주인공 에치젠 료마는 미국 각 주의 테니스 주니어 대회에서 4연속 우승 경력을 가지고 있는 천재 테니스 소년이다. 미국에서 귀국한 료마는 테니스 명문 ‘세이슌 학원 중등부’에 입학하여, 전국 제패를 목표로 한 세이가쿠 테니스부에 입부하였다. 1학년으로서는 최초로 레귤러 멤버가 된 료마는 가지각색의 상대 학교나 라이벌, 가끔 동료와의 시합을 거쳐 성장해나가는 스토리이다.

원작은 약 9년에 걸친 장기 연재 작품이지만, 이야기 속에 그려진 내용은 주인공 에치젠 료마가 일본에 와서 중학교 입학 직후에 테니스부에 입부한 4월부터 전국 대회 결승전을 펼친 8월 23일까지의 사건을 다루고 있으며, 스토리에서 경과 시간은 4월 정도이다.

《신테니스의 왕자》는 전국 대회 결승 3일 후, 갑자기 자취를 감춘 료마가 다시 일본에 돌아와, 가을에 시작한 U-17 선발 대회에 특별 참가가 허락된 세이가쿠 동료들이나 한 때의 라이벌들, 정규 참가자인 고교생들과 서로 경쟁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주요 등장인물

료마.png

에치젠 료마
1학년이지만 세이슌 중학교의 레귤러의 일원. 올라운더이며 왼손잡이. 작은 키 때문에 무시받는 경우도 있지만 미국 주니어 대회 4회 연속 우승이다. 미국에서 활동했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유명하지 않다. 전직 프로 테니스 선수였던 에치젠 난지로의 아들로, 매일 아버지와 시합을 하며 아버지를 이겨보겠다는 생각으로 수많은 노력을 했고 그만큼 강해졌다. 노려보는 듯한 사나운 눈초리, 무뚝뚝하고 건방진 성격으로 선배들을 대할 때는 가관이다. 테니스 선수로서의 단점은 복식을 할 줄 모른다. 특기는 트위스트 서브,드라이브 B, 드라이브 A, 드라이브 C.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미나가와 준코(일본판), 손정아(SBS판), 김율(투니버스판)이다.

테즈카.png

데즈카 쿠니미츠
3학년. 세이슌 테니스부 부장이자 학생회장. 올라운더이며 왼손잡이. 고교 테니스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인재이다. 부원들에게 엄격하고 전국대회에서 반드시 우승한다는 열정을 지닌 방심없는 중학생이다. 극장판에서는 공룡을 불러내고 운석을 충돌시키는 등의 훌륭한 기술을 선보이기도 한다. 특기는 데즈카 존, 제로식 드롭. 일본에서 성우는 오키아유 료타로(일본판), 안지환(SBS판), 서윤선(투니버스판)이다.

오오이시.png

오오이시 슈이치로
3학년. 세이슌 테니스부 부부장. 별명은 '상쾌한 계란'. 키쿠마루와 복식콤비를 잘 이룬다. 넓은 시야로 시합의 흐름을 읽어나가는 지능적인 플레이를 한다. 자신을 희생하면서 주위사람들을 배려한다. 이는 임산부를 구하고 자신의 팔이 다쳤는데도, 아무런 불평을 하지 않는 것에서 보인다. 매력포인트는 독특한 머리스타일이며 연애소설을 좋아한다. 특기는 문발리, 오이시의 영역.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콘도 타카유키(일본판), 최원형(SBS판), 최재호(투니버스판)다.

후지.png

후지 슈스케
3학년. 실력은 데즈카 뒤인 NO.2라고 한다. 자신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지능적인 플레이를 하고, 약점을 타인에게 간파당하지 않는 테니스 천재이다. 늘 웃는 얼굴이지만 심각한 상황이 닥치면 눈을 날카롭게 뜬다. 그는 동생인 후지 유타가 자신을 경쟁자로 생각했는데도 그를 아주 아낀다. 특기는 트리플카운터(제비반전술,불곰덫,백경).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카이다 유키(일본판), 김승준(SBS판), 강호철(투니버스판)이다.

키쿠마루.png

키쿠마루 에이지
3학년. 곡예플레이를 좋아한다. 오이시와 복식콤비를 잘 이룬다. 5남매의 막내이기 때문인지 촐랑대고 나서기 좋아하는 성격이다. 독특한 어휘를 사용하고 료마한테 '꼬맹이'라며 약을 올린다. 그렇지만 선배같은 면목도 있다. 오이시가 임산부를 구하다가 다쳤을 때, 급조로 모모시로와 복식을 하게 된다. 이때 4-0으로 지고 있었는데, 나서고 싶은 것을 누르고 선배로서 후위를 담당한다. 특기는 다이빙 발리, 곡예플레이.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타카하시 히로키(일본판), 김영선(SBS판), 박성태(투니버스판)다.

이누이.png

이누이 사다하루
3학년. 미리 상대의 정보를 알아놓아서, 상대가 어떻게 공격할지 확률을 계산해 친다. 하지만 료마와의 대결에서 료마의 공격이 그의 예측보다 빨라지자 그만 졌다. 그 후 그는 레귤러들의 연습메뉴의 배로 연습하고, 결국 모모시로를 제치고 레귤러가 된다. 자신도 감당하지 못할 만큼 맛없는 영양드링크제를 만들어 놓고 벌칙게임을 하는 것을 즐긴다. 특기는 데이터 테니스, 고속서브.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츠다 켄지로(일본판), 서윤석(SBS판), 신용우(투니버스판)다.

카와무라.png

카와무라 타카시
3학년. 폭발적인 힘을 살려서 화끈한 플레이를 한다. 평소에는 소심하지만, 라켓을 쥐면 도발을 하는 적극적인 성격이 된다. 적극적인 성격일 때의 입버릇을 따 이를 '버닝'이라고 부른다. 초밥집 아들로, 고등학생이 되면 초밥에 대한 수련을 해야 하므로 테니스에 대한 열정이 강하다. 특기는 버닝서브, 파동구.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카와모토 나루(일본판), 정훈석(SBS판), 김영찬(투니버스판)이다.

모모시로.png

모모시로 타케시
2학년. 애칭은 모모. 라이벌인 음침한 성격의 카이도 카오루와는 달리 장난스럽고 활발한 성격이며 료마랑 특히 잘 어울린다. 늘 멋을 부리고 다닌다. 굉장한 힘을 지니고 있어 플레이 방식도 공격적이고 호탕하다. 카이도 카오루와는 1학년 때부터 경쟁하고 있다. 특기는 덩크스매시, 잭나이프.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오노사카 마사야(일본판), 엄태국(SBS판), 최지훈(투니버스판)이다.

카이도.png

카이도 카오루
2학년. 가끔씩 뱀같은 소리의 한숨을 쉬기도 하고, 공이 반원처럼 휘어지는 버키윕샷을 응용한 '스네이크'를 써서 상대를 계속 뛰어다니게 해 탈진시키고 나서 압박시키는 플레이를 하므로 살무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정작 자신은 그 별명을 싫어한다. 테니스를 위한 연습을 굉장히 많이 하는 노력파. 마찬가지로, 모모시로 타케시와 경쟁중. 특기는 스네이크, 부메랑 스네이크. 일본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키야스 코헤이(일본판), 손원일(SBS판), 현경수(투니버스판)다.

성우

특징

시합 묘사가 원작 만화 이상의 과장된 표현인 것이 특징이다. 당초에는 원작에 따른 시합이 그려져 나갔지만, 2년차부터 애니메이션 특유의 연출이 증가되어, 스토리 후반에는 ‘회오리’가 치거나, 2차원으로 워프하거나, 순간 이동하는 등 배틀 애니메이션의 양상으로 흘러갔다. 이런 작풍의 경향은 이후 극장판이나 OVA에서 계승되거나 발전되어, ‘테니스 경기가 아니라 마치 드래곤볼 이상의 전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과 같다’는 비판적인 반응도 있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애니메이션 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중심으로 전개된 캐릭터 성을 최대한으로 살린 스토리이다. 캐릭터 끼리의 교섭을 중심으로 한 개그 시나리오가 전개되어, 원작 스토리 진행과 함께 테니스와 전혀 상관 없는 스토리나 캐릭터의 우당탕한 스토리가 포함된 오리지널 스토리가 함께 진행되었다. 최종적으로 〈꼬마 캐릭터의 왕자〉라는 SD화한 캐릭터를 사용한 평행 스토리가 등장하여, 남성 캐릭터가 히로인으로 연기를 하는 등 남성 캐릭터끼리 연애나 부부 관계에 있는 등 여성 팬들을 의식한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주제가

오프닝
  • future : 1~26화

-이승복



참조

  • 나무위키
  • 위키백과
  • 네이버지식인:테니스의 왕자 주제가
  • 위키쨩

장르

스포츠 애니

기여

  • 조은아:처음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