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만화의 변천사
DH 교육용 위키
Inookei0622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20년 4월 17일 (금) 02:32 판
일본은 BL 만화의 강대국이며, 오카마, 넷카마 등 일본만의 문화 현상이 존재한다. 남색의 풍습이 개방적인 면모를 보인다.
그렇다면 부녀자들이 소비하는 BL만화가 어떤 변화를 거쳐 왔는지를 조사하여, BL 만화 출판사에 알리고 싶다.
일본이라는 나라가 동성애에 더 개방적인 까닭 등등..
*타깃 대상: BL만화 출판사 *타깃 메시지: 기존까지 별로 행해지지 않던 BL시장 분석과 역사 정리
BL만화의_역사.lst
남색의 풍습
- 남색 문화의 시작, 절(寺)
헤이안 시대부터 남색문화는 '절'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절에서 대다수의 성인 승려는 사음계 때문에 여성과의 접촉을 금했다. 그래서 지고와카슈를 통해 남색행위가 일상화되었다. 지고와카슈(稚兒若衆)란 남색의 상대가 되는 미소년을 말한다.
- 사무라이 시대, 아름다운 무사들
강희맹의 『노송당일본행록(老松堂日本行錄)』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일본기행문으로, 당시 일본의 사무라이 사회를 분석하는 데 중요한 사료이다.『일본행록』은 총 202편의 시로 구성되었으며, 함축적인 시로 의미를 파악이 어려운 부분은 산문과 시서(詩序)를 활용하였다. 시서란 시를 쓴 경위를 설명하는 글로, 202편의 시 중 71편이 담겨 있다. 시서는 노정 제시, 견문 서술 등의 기능을 통해 당시 일본 사회 문화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일본행록』中「일본의 기이한 일(日本奇事)」시서: "남자 나이가 20세 이하로서 절에서 학습하는 자는 승도가 그의 눈썹을 깎고 먹으로 눈썹을 그리며, 입술에 붉은 칠을 하고 낯에 분을 바르며 채색 옷을 덮어쓰게 하여, 여인의 모양을 만들어서 거느리고 있다. 이 또한 미소년을 궁중에 뽑아 들여 궁첩(宮妾)이 비록 많더라도 이 소년을 가장 사랑하므로 나라 사람들이 다 그것을 본받는다."
맑은 강이 곳곳마다 수향(水鄕)을 이뤘는데 / 淸江處處水爲鄕 노는 계집 단장하고 길가에 가득하네 / 遊女爭姸滿道傍 묻노니 왕궁에서 누가 제일인가 / 借問王宮誰第一 연지 찍고 분 바른 소년이라네 / 塗朱粉面少年郞 -『일본행록』中「일본의 기이한 일(日本奇事)」
- 오다노부나가
오다 노부나가
모리란마루모리 란마루
15세기 사무라이 시대로, 사무리아 수행비서로, 코쇼영화 고하토오다 노부나가 - 모리란마루다케다 신겐 - 코사카 마사노부*사당패*신유한 『해유록』====BL 만화의 탄생====男同士を取り扱った作品には「耽美」「JUNE」「ボーイズラブ(BL)」「やおい」等 さまざまな名称があるのをご存知でしょうか。私もリアルタイムにその時代を生きたわけはないので、 独断と偏見による解釈になってしまうかもしれませんが少しだけ解説したいと思います。「ボーイズラブ(BL)」という呼び方は比較的新しい呼び名で、 元々は「耽美」や「JUNE」と呼ばれていました。클래식 BL[1]
90년대 BL만화
바람과 나무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