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사이드"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여)
 
80번째 줄: 80번째 줄:
 
<references/>  
 
<references/>  
 
[[분류:김지혜]]
 
[[분류:김지혜]]
 +
[[분류:김혜민]]
 
[[분류:내 인생의 킬러무비]]
 
[[분류:내 인생의 킬러무비]]
 
[[분류:나의 인문학 KU 2016]]
 
[[분류:나의 인문학 KU 2016]]

2016년 6월 22일 (수) 23:49 기준 최신판

블라인드사이드.jpg


줄거리

어린 시절 약물 중독에 걸린 엄마와 강제로 헤어진 후, 여러 가정을 전전하며 커가던 ‘마이클 오어’. 건장한 체격과 남다른 운동 신경을 눈여겨 본 미식축구 코치에 의해 상류 사립학교로 전학하게 되지만 이전 학교에서의 성적 미달로 운동은 시작할 수도 없게 된다. 급기야 그를 돌봐주던 마지막 집에서조차 머물 수 없게 된 마이클. 이제 그에겐 학교, 수업, 운동보다 하루하루 잘 곳과 먹을 것을 걱정해야 하는 날들만이 남았다. 추수감사절 하루 전날 밤, 차가운 날씨에 반팔 셔츠만을 걸친 채 체육관으로 향하던 ‘마이클’을 발견한 ‘리 앤’. 평소 불의를 참지 못하는 확고한 성격의 리 앤은 자신의 아이들과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마이클이 지낼 곳이 없음을 알게 되자 집으로 데려와 하룻밤 잠자리를 내어주고, 함께 추수감사절을 보낸다. 갈 곳 없는 그를 보살피는 한편 그를 의심하는 마음도 지우지 못하던 리 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마이클의 순수한 심성에 빠져 든 리 앤과 그녀의 가족은 그를 마음으로부터 받아들이기 시작한다.리 앤 가족의 도움으로 성적까지 향상된 마이클은 본격적으로 미식 축구 훈련을 시작하며 놀라운 기량과 실력을 발휘하고, 리 앤은 그의 법적 보호자를 자청하며 마이클의 진짜 가족이 되고자 한다. 주변의 의심 어린 편견, 그리고 마이클이 언젠가 자신을 떠나 사라질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뒤로 한 채...


관련 정보

이 문서 관계 관련 문서
블라인드 사이드 의 감독은 ~이다. 존 리 행콕
블라인드 사이드 는 ~에 개봉한 영화이다. 2010년 4월 15일
블라인드 사이드 는 ~에서 개봉한 영화이다. 미국
블라인드 사이드 는 ~에서 배급된 영화이다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블라인드 사이드 의 관람객 평점은 ~이다 . 9.29

배우

OST

블라인드 사이드 OST

감상평

이형석 _ <헤럴드경제> 기자
★★★☆☆ 6.5
호의가 받아들여지고 숨겨진 선의가 드러나며 이를 통해 서로가 변화해가는 모습은 보는 이에게 흐뭇함을 안겨준다.
적도, 악역도 없는 이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각색된 미국적인 인종화합의 '동화'지만, 재치있는 배경설정과 인물의 묘사가 잔잔한 재미를 준다.
미시시피와 인종문제, 풋볼 포지션과 인물의 성격(보호본능)을 매치시킨 설정이 흥미롭다.
김도훈 _ <씨네21> 기자
★★★☆☆ 5.25
올해부터 오스카 작품상 후보는 10편으로 늘었다.
미국 영화 언론은 그 때문에 [블라인드 사이드]처럼 평범한 기성품 드라마가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고 짜증을 부렸다.
동의한다. [블라인드 사이드]는 너무나도 평이해서 진정으로 절절해지는 감동의 순간도 드물다.
그래도 산드라 블록의 여우주연상은 흠잡지 않겠다. 그만하면 좋은 연기다. 게다가 올해는 후보들도 딱히...

명대사

아뇨, 그 애가 나를 바꿔요. - 리 앤 투오이

포토

예고편


각주


출처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71081

기여

  • 김지혜 : 줄거리, 관련정보, 배우, OST, 감상평, 포토 작성
  • 이서희 : 명대사 추가
  • 김혜민 : 동영상 추가